LIFE

엘지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마트홈 스피커에게 어떻게 질문하면 되나요?

금전수_j 2020. 12. 28.

LG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마트홈 스피커에게 어떻게 질문하면 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동영상 가이드

아래를 따라해 주세요.  
▶ 클로바 프렌즈+ / 클로바 프렌즈+ 미니
'헤이 클로바'라고 부르면 스피커 하단에 초록색 불이 켜집니다. 이때 질문해 주세요.
답변이 끝나고 스피커 하단에 초록색 불이 다시 켜지며 '띵'하는 소리가 나면,
'헤이 클로바'라고 부르지 않고도 계속 질문할 수 있습니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U+AI_어벤져스
'헤이 클로바'라고 부르면 스피커 상단에 파란색 불이 켜집니다. 이때 질문해 주세요.
답변이 끝나고 스피커 상단에 파란색 불이 다시 켜지면, '헤이 클로바'라고 부르지 않고도 계속 질문할 수 있습니다.



LG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마트홈 스피커가 충전이 되지 않아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스피커 오류 및 해결방법

우선 스피커의 전원을 껐다가 켜 주세요.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초기화해야 합니다.
초기화하면 설정해 둔 정보도 함께 지워져 스피커 연결 단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스마트홈 스피커 종류에 맞는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그래도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LG유플러스 고객센터 국번없이 101로 문의해 주세요.
    
▶ 클로바 프렌즈+ / 클로바 프렌즈+ 미니
기기 뒷면 상단의 음소거 버튼과 하단의 전원 버튼을 동시에 10초 이상 누르면 초기화됩니다.
스피커를 초기화하면 설정해 둔 정보도 함께 초기화되어 스피커 연결 단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 U+스마트홈 우리집AI
기기 하단에 작은 홈 부분을 뾰족한 도구로 10초 이상 누르면 초기화됩니다.
       
▶ U+AI_어벤져스
기기 뒷면 상단의 음소거 버튼과 하단의 전원 버튼을 동시에 12초 이상 누르면 초기화됩니다.



LG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마트홈 기기가 있는데 앱에서 보이지 않아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스마트홈

앱에서는 스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을 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기만 표시됩니다.
이 외 기기는 U+스마트홈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음성 명령을 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기는 스위치, 플러그, 가스잠그미, 에어센서, 멀티탭, 에어컨, 공기청정기,
가습기, 온도조절기, 로봇청소기, 도어센서, 세탁기, 정수기, 블라인드, 커튼, 선풍기, 환풍기, 밥솥, 수면센서, 수면등,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조명입니다.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기는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LG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마트홈 스피커로 스마트홈 기기가 작동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스마트홈

스피커로 스마트홈을 실행하려면 스마트홈 기기를 U+스마트홈 앱에 등록하고 아래와 같이 연동해야 합니다. 
    
▶ 클로바 프렌즈+ / 클로바 프렌즈+ 미니
네이버 클로바 앱 하단의 [스마트홈] → [등록하기] → [U+스마트홈]에서 U+스마트홈 앱에 로그인한 U+ID로 로그인하기 → 원하는 스마트홈 기기와 연결해 주세요.    

▶ U+스마트홉 우리집AI / U+AI_어벤져스
U+스마트홈 우리집AI 앱 실행 → [스마트홈] → [네이버 클로바 앱 열기] → 화면 하단 [등록하기] → [U+스마트홈] → U+스마트홈 앱에 로그인한 U+ID로 로그인하기 → 원하는 스마트홈 기기와 연결해 주세요.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