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pc Tip

LG 유플러스 [AI리모컨] U+스마트홈 앱에서 실행 버튼을 누르면, 가전제품이 한참 후에나 반응을 해요.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요?

금전수_j 2021. 2. 3.

엘지 U+ FAQ [AI리모컨] U+스마트홈 앱에서 실행 버튼을 누르면, 가전제품이 한참 후에나 반응을 해요.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반응 속도가 차이 날 수 있습니다.
항상 느리게 반응한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1로 문의해 주세요.


엘지 U+ FAQ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 기기 정면에 있는 4개의 LED램프를 확인한 뒤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모든 LED 램프가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정면 중앙 LED 램프가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허브와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다시 연결하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기기 뒷면의 리셋 버튼을 5초 동안 누르세요. 초기화를 완료하면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박입니다. 
 ②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 기기 하단 첫 번째 램프인 와이파이 LED가 깜빡일 때 :
기기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기기 하단에 있는 LED 램프 중에 불빛이 꺼져 있거나 깜빡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허브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가전제품의 위치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위치에서 다시 기기를 등록해 주세요.  
 - AI리모컨허브와 가전제품 사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LED 램프 정상상태 확인 방법   
  • 와이파이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AI리모컨허브가 잘 연결되었다면 불빛이 켜지고, 이때 인터넷 LED는 꺼집니다.
  • 스마트홈 LED : 정상적으로 허브 기능을 진행하는 경우 불빛이 켜집니다.   
  • 인터넷 LED : 와이파이 공유기와 랜선으로 연결한 경우 불빛이 켜지고, 이때 와이파이 LED는 꺼집니다.


엘지 U+ FAQ [무드등] 무드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무드등

U+스마트홈 앱에서 무드등을 켜고 끌 수 없나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영상 가이드로, 간편하게 해결해 보세요.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