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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유플러스 [TV장애] 리모컨의 전원 버튼만 작동되지 않습니다.

금전수_j 2022. 4. 6.

엘지 유플러스 [TV장애] 리모컨의 전원 버튼만 작동되지 않습니다.
개인 > TV > 장애/고장

리모컨의 전원 버튼만 작동되지 않는 원인은 건전지 문제와 TV와 리모컨 간 연결이 풀려서 발생한 문제일 수 있으니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셋톱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OK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빨간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튼(∧)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지면 리모컨 OK버튼 누르기
    
[4K셋톱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OK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초록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튼(∧)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지면 리모컨 OK버튼 누르기
        
[아이들나라/넷플릭스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확인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초록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튼(∧)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지면 리모컨 확인버튼 누르기




엘지 유플러스 [TV장애] 인터넷은 잘 되는데 TV화면이 검은색으로 신호없음, 자동채널검색 이라고 나와요.
개인 > TV > 장애/고장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①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지 확인합니다.
    아닌 경우 셋톱박스 전원 버튼을 직접 눌러서 빨간색이 녹색으로 변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버튼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셋톱박스 뒤의 전원선을 뺏다 다시 연결합니다.
 
②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데도 동일하게 신호 없음 화면이 나올 경우
    TV 뒤쪽에 연결된 HDMI 케이블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또는 컴포넌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확인해주세요) 
    TV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연결된 케이블 번호로 선택합니다.
 
③ 그래도 안된다면,
    TV 뒤쪽과 셋톱박스 뒤의 HDMI 케이블(컴포지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뺏다 다시 연결해주세요.




엘지 유플러스 [TV장애]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며 TV 시청이 안되요.
개인 > TV > 장애/고장

PC에서 인터넷 접속은 정상인데, TV화면에 인터넷 접속에 실패하였습니다

또는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셋톱박스 장비에 연결된 인터넷 LAN케이블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장비 후면의 인터넷 LAN 케이블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지 유플러스 [TV장애] 셋톱박스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개인 > TV > 장애/고장

셋톱박스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원선/콘센트/셋톱박스 등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장비 후면의 전원선 재연결 및 콘센트 변경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엘지 유플러스  FAQ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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