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pc Tip

엘지 유플러스 [스마트홈] [가스잠그미] 동시에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나요?

by 금전수_j 2021. 3. 14.
 

엘지 U+ 스마트홈 [자주하는 질문] [가스잠그미] 동시에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가스잠그미

동시에 여러 명이 앱에 접속할 수는 있지만, 원격실행은 터치한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각자의 U+ID로 로그인해야 하며, U+ID 1개로 동시에 접속할 수는 없습니다.


엘지 U+ 스마트홈 [자주하는 질문]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에어컨의 실제 상태와 U+스마트홈앱 화면의 상태가 달라요. 왜 그런가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는 단방향 적외선(IR) 방식입니다.
가전제품에 명령을 전달하는 기능만 있고,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센서가 없습니다.
수동으로 실행했거나 가전제품 전용 리모컨으로 제품을 실행한 경우 실제 상태와 앱에 보이는 상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엘지 U+ 스마트홈 [자주하는 질문] [삼성 세탁기 with U+스마트홈] 앱에 원격 차단, 오류 발생, 연결 끊김이라고 보이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세탁기 > 삼성 세탁기 with U+스마트홈

• 원격 차단 : 제품에서 원격 실행을 설정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사용설명서의 원격 설정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 오류 발생 : 제품에서 오류가 발생한 상황으로 먼저 제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연결 끊김 : 제품과 와이파이 공유기의 연결이 끊긴 상황으로 제품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엘지 U+ 스마트홈 [자주하는 질문] [에어센서] 실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에어센서

실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센서는 실내용으로 제작된 기기로 실외에서는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센서는 기기 주변의 온도 및 습도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결과가 반영이 되기까지 10~15분 정도가 걸립니다.
가급적 실내에서 사용해 주세요.


엘지 U+ 스마트홈 [자주하는 질문] [플러그_Easy 전용] 플러그 '연결끊김'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플러그 (Easy 전용)

아래 해결 방법을 따라해 주세요. 
               
-먼저 네트워크 연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맘카에도 연결 끊김 아이콘이 있다면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졌다는 의미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 플러그를 맘카 Easy와 가까운 곳으로 옮긴 후 플러그의 측면 버튼을 1회 짧게 눌러주세요.
맘카Easy에서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라는 음성안내가 나오면, 앱 화면에서 '연결끊김'이 사라졌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플러그를 직접 연결해 주세요.  
           
① U+스마트홈Easy 앱 홈화면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른 후 '기기등록'화면에서 [플러그] 선택하기
② '허브 선택' 화면이 나오면 [맘카] 선택하기.
③ 맘카 Easy에서 "기기를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면 플러그의 측면 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기.
④ 맘카 Easy의  "연결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음성 안내를 들은 후, '기기정보 입력' 화면에서 기기 이름과 위치를 입력하고 [확인] 누르기.
⑤ 맘카 Easy에서 "기기를 연결하였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면, 홈화면에서 '연결끊김' 아이콘이 사라졌는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