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pc Tip

LG U+ [U+스마트홈 우리집AI] U+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스피커에서 '등록된 기기가 없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와요.

by 금전수_j 2021. 9. 11.
 

LG 유플러스 [U+스마트홈 우리집AI] U+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스피커에서 '등록된 기기가 없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와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스마트홈

U+스마트홈 앱에 등록한 기기명으로 불러야 스피커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따라해 주세요.

▶ 클로바 프렌즈+ / 클로바 프렌즈+ 미니
네이버 클로바 앱 하단 [스마트홈] → [등록하기] → [U+스마트홈]에서 원하는 스마트홈 기기를 눌러 기기명과 명령문 예시를 확인해 주세요.  

▶ U+스마트홈 우리집AI / U+AI_어벤져스
U+스마트홈 우리집AI 앱 [스마트홈] → [네이버 클로바 앱 열기] → 화면 하단 [등록하기] → [U+스마트홈]에서 원하는 스마트홈 기기를 눌러 기기명과 명령문 예시를 확인해 주세요.


LG 유플러스 [U+스마트홈 우리집AI] 이용 중인 스마트홈 스피커에 U+tv를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U+tv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의 전원선이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고,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말하세요.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이용 중인 U+tv가 2대 이상인 경우에는 연결을 원하는 TV와 셋톱박스를 켠 후 '유플티비'라고 말해 주세요.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주세요.
   
▶ 클로바 프렌즈+ / 클로바 프렌즈+ 미니  
① 스피커 뒷면 상단의 마이크/음소거 버튼을 5초 이상 누르세요  
② 네이버 클로바 앱 하단의 [디바이스]→[U+tv 설정]→[연결하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U+AI_어벤져스
U+스마트홈 우리집AI 앱의 [스피커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면, U+tv와 자동 연결됩니다.


LG 유플러스 [U+스마트홈 우리집AI] 클로바 프렌즈+와 클로바 프렌즈+ 미니에서 뮤직/영어/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스피커 > U+스마트홈 우리집AI > 동영상 가이드
아래를 따라해 주세요.
▶ 뮤직 서비스
① 클로바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설정 → [서비스 설정] → [뮤직] 누르세요.
② 원하는 음악 서비스 누르세요.
③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로그인하세요.
 ※ 음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용권이 없는 경우 1분 미리 듣기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영어 서비스
① 클로바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설정 → [스킬 스토어] → 우측 상단 검색 → 'YBM' 입력 후 검색하세요.
② 원하는 서비스 선택 후 [계정 연동] → 화면 안내에 따라 연동하세요.
   
▶ 쇼핑 서비스
① 클로바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설정 → [스킬 스토어] → 우측 상단 검색 → 'LG생활건강샵' 또는 'GS프레시' 입력 후 검색하세요.
② 서비스 선택 후 [계정 연동] → 화면 안내에 따라 연동하세요. 


출처: LG U+   많이하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