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pc Tip

[LG U+ 자주묻는 질문] [U클럽] 중고폰 반납 시, 단말 반납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금전수_j 2020. 1. 22.

[LG U+ 자주묻는 질문] [U클럽] 중고폰 반납 시, 단말 반납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U클럽] 중고폰 반납 시, 단말 반납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클럽 가입 당시 개통 단말을 반납하는 것이 원칙이며, 단말기의 일련 번호를 확인합니다.

단, 보험 적용 및 A/S로 인한 단말기 변경 시 폰케어 가입서류 및 정식 A/S 발급 교품증을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하셔야 하며, 판정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시, 반납 전 고객님이 직접 A/S 처리 후 반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 할인프로그램 > 단말교체할인 > U클럽 > 가입 및 유의사항 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할인] 차상위계층의 가구원도 감면 신청이 가능한가요?

차상위 계층의 가구원 감면은 수급자 포함 4인까지 가능합니다.

단,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에 수급자와 함께 등재되어 있다고 하여 무조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구원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통합조사표' 에 포함되어 있어야 하므로 해당 주민센터를 통해 통합조사표 가구원으로 등록될 수 있도록 별도 요청하셔야 합니다.


[단통법] 베이직플랜으로 가입 후 식스플랜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최초 개통 시점에 베이직플랜 / 식스플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개통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U클럽] U클럽은 특정한 요금제로만 가입해야 하는 제약이 있나요?

특정 요금제 지정은 없으며, LTE 요금제에 한해서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통법] 지원금을 많이 받기 위해 고가의 요금제로 개통하였습니다. 추후 저가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나요?

저가 요금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단, 요금제 약정 기간 내 요금제 변경 시 변경 전/후 요금제 지원금 간 차액에 따라 정산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요금제 약정 기간은 베이직플랜은 24개월(730일), 식스플랜은 6개월(180일) 이며 일시 정지 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요금제 약정 기간 종료 이후에는 별도 정산금 없이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O클럽] O클럽 약정기간(18개월) 내에 회선 해지 시 O클럽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18개월 이내 해지 시 O클럽 위약금이 발생하며, 클럽 가입 시 혜택받은 선보상(구매)금액이 일시불 청구됩니다.
또한, O클럽 약정기간 내에 명의 변경, 단말 기변 시에도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O클럽] 중고폰 반납 시 선보상금 면제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중고폰을 반납하는 시기에 따라 기청구된 선보상금액을 제외한 잔여선보상 금액은 면제가 됩니다.

※ 예시) 
18개월 차 반납 : 선보상금액 전액 면제.
19개월 차 이후 반납 : 청구된 선보상금액을 제외한 잔여 선보상금액 면제.
단, 지원금 반환금, 약정할인 위약금은 별도 기준에 따릅니다.



[O클럽] 요금제 변경 시 지원금 반환금은 발생하나요?

요금제 변경 시, 일부 지원금 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O클럽] 18개월 차에 iPhone 6 반납은 필수 인가요?

필수로 반납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18개월 차에 반납하시거나 미반납도 가능합니다.

단, iPhone 6 미반납시 선보상(구매) 금액이 12개월 할부로 자동 청구 되며(일시불 납부가능), 19개월 차 이후 반납할 경우 반납 시점 선보상 금액에 대한 잔여할부금이 면제됩니다.
(예시 : 20개월차까지 사용 후 반납한 경우, 남은 10개월 할부금액 면제.)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