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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구류)

by 금전수_j 2022. 9. 15.
 

gsretail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구류)
① 좀 등 벌레발생
- 구입일로부터 10일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 >> 무상수리, 제품교환 - 부품 교환 후 하자 재발생 >> 제품교환
② 장류 등 세트단위 가구의 변색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제품교환
③ 침대품질불량(스프링, 매트리스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부품교환, 제품교환
④ 소파품질불량(재료의 변색, 찢어짐, 균열, 스프링 불량 등)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 유상수리, 부품교환
- 구입일로부터 1년 이후 >> 유상수리
⑤ 제조 및 신제품 인도 시 생긴 흠집 >>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 제품교환
⑥ 품질보증기간 내에 2회 수리 받았으나 3회째 동일하자 발생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⑦ 선금 지불 후 물품배달 전 해약 시
i.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 >> 선금에서 물품대금의 10% 공제 후 환급
ii. 사업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
- 선금이 물품대금의 10%이하인 경우 >> 선금의 배액
- 선금이 물품대금의 10%초과인 경우 >> 선금에 물품대금의 10%를 가산하여 환급






gsretail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가전제품 및 아동용품)
피해유형
①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구할 때 ->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②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③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제품교환

보상기준
[교환 및 구입가 환급]
- 하자발생 시: 무상수리 - 수리 불가능 시: 제품교환, 구입가 환급
- 동일하자에 대해 3회 수리 후 고장 재발 시(4회째): 제품교환 또는 환급
-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4회 수리 후 고장이 재발(5회째): 제품교환,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 발생: 구입가 환급

유의사항
※ 구입 후 30일 이내에 동일 부위 재하자 발생시 교환 및 환급 (상품 개봉 후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 환급 불가)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고장은 실비 수선 (단, 품질보증기간 이내에도 소비자 과실로 인해 발생한 피해는 실비 수선)
※ 부품보유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품에 한하여 수리 (타 매장 구입상품 당점에서 환급 불가)





gsretail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식료품)
피해유형
① 함량부족/부패, 변질/유통기간 경과/이물흡입
② 부작용 용기 파손으로 인한 상해사고

보상기준
- 제품 교환 도는 구입가 환급
- 치료비, 경비 및 임금배상  





gsretail [GS리테일] 품목별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의복류)
피해유형 
① 봉제/원단/부자재 불량(제작불량, 세탁 후 변색, 탈색, 수축 및 단추, 지퍼, 심지 불량 등)
② 치수의 부정확
③ 부당표시(미표시 및 부실표시) 및 소재 구성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사고
④ 치수가 맞지 않거나 디자인, 색상불만 맞춤복의 원부자재 불량
 
보상기준
수리 -> 교환 -> 환급
- 교환: (단, 제품 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
단, 맞는 치수가 없는 경우에는 환급
- 수리, 재마춤, 환급(원부자재를 선정한 맞춤 업자는 원부자재 업자와 연대책임) 

유의사항
① 교환, 환급 기준
- 환급요구 시 영수증 제시
- 교환 또는 환급은 구입가격 기준을 원칙으로 함.
단, 품질보증기간 경과 제품은 감가(세탁업 배상 비율표 적용)함
- 표시가격 변동시의 구입 및 특수매장 구입여부를 불문하고 구입처 교환을 원칙으로 함.
- 수선 상품일 경우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 환급 불가
(단, 수선이 잘못되었을 경우 제외)
② 보상순위
- 보상은 무상수리, 유상수리, 교환, 환급의 순으로 함
③ 교환
- 동일가격, 동일제품 교환을 원칙으로 함.
- 상하 일착인 경우 한쪽에만 이상이 있어도 일착으로 처리함.
단, 소재 및 디자인이 다를 경우엔 해당의류만 교환 배상
- 맞춤복 원부자재 불량의 경우 공임까지 배상  



출처  GS리테일    많이묻는 질문  http://www.gsretail.com/gsretail/ko/customer-satisfaction/faq